유한킴벌리 - 2019 지속가능성보고서

비전과 가치내재화

유한킴벌리의 미션이자 비전은 ‘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입니다. 2010년에 미션과 비전을 새로 수립하고, 실천해왔습니다. 2013년에 실행 로드맵을 완성했고, 목표를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를 제시하였습니다. 2015년에 비전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후 비전 내재화를 위한 전 사원 핵심가치 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의 최고경영자는 매년 경영키워드를 제시하고 있으며, 이를 내재화하기 위한 전 사원 워크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 경영키워드를 제시하기 시작했으며, 2015년부터는 경영키워드를 중심으로 가치공유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도 전 사원 참여로 실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유한킴벌리는 소통을 바탕으로 전 사원이 목표를 공유하고, 미래성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3년부터 사원들의 비전행동모델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의 유한킴벌리인상”을 제정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매년 3대 핵심가치(도전과 창의상, 신뢰와 배려상, 책임과 공헌상)를 실천하는 사원들을 선정하여 격려하고 있습니다.
유한킴벌리의 핵심가치 중 하나는 책임과 공헌입니다. 유한킴벌리 사회책임위원회는 2012년부터 시작되었으며, 2018년에 회사의 심볼과 함께 대표적인 사회책임 캠페인인 우리강산푸르게푸르게의 심볼을 사업장 간판 및 제품 포장, 광고 제작 등에 함께 표기하는 것을 권장해서 사회책임 의지를 분명히 하였습니다.

[그림 1-3] 비전 체계도
[그림 1-4] 전 사원 대상 비전과 가치공유 워크샵(2010~201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