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 2018 지속가능성보고서

지속가능경영

비전과 경영 키워드

유한킴벌리는 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이라는 미션과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가치를 주는 동시에 초일류 생활혁신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2010년에 비전 2020을 수립했고, 이후 2013년에 부문별 비전, 전략방향, 실행 로드맵을 제시했으며, 2015년에 비전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비전 카테고리 사업을 설정해 비전에 도달하는데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림 1-2] 비전 체계도 및 2018 슬로건
미션/비전: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 유한킴벌리/ 경영목표:초일류 생활혁신기업/ 전략방향:고객 및 시장 지향,신사업창출,전사적 운영효율화,미래지향적 인사/조직,가치공유 기업문화/ 핵심가치:도전과 창의,신뢰와 배려,책임과 공헌
미션/비전: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 유한킴벌리/ 경영목표:초일류 생활혁신기업/ 전략방향:고객 및 시장 지향,신사업창출,전사적 운영효율화,미래지향적 인사/조직,가치공유 기업문화/ 핵심가치:도전과 창의,신뢰와 배려,책임과 공헌

유한킴벌리 최고경영자는 매년 사원들과 함께 집중할 경영 키워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비전과 매출 목표를 설정함과 동시에 매년 핵심 키워드 제시해서 목표 도달 방법을 명확히 제시해 왔습니다. 2018년은 노사가 함께 리스타트를 하자는 키워드를 제시하였습니다.

연도 2010년 2011년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비전 & 공유 2020비전 수립 실행 로드맵 제시 전 사원 핵심가치 교육 시작 비전2020 업데이트
핵심 키워드 ‘우문현답’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 ‘소월마영’ (소비자중심의 월드베스트 마케팅 영업회사) 3대 경영 키워드
- 잠재력 극대화
- 디지털라이제이션
- 유연성·민첩성
#(해시태그)
- #잠재력 극대화
- #디지털라이제이션
- #유연성·민첩성
리-스타트, 윈 투게더 (Re-start, Win Together)
핵심가치 교육 핵심가치이해 CoA* 긍정혁명 CoA 2.0 소월마영 Full Potential Digitalization Agillity Re-start, Win Together
* CoA: Culture of Accountabi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