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2020 중대성평가제품안전 중요도 1위코로나19로 고객건강과 안전관리 중요도 대폭 상승
이 토픽은 왜 중요한가? 유한킴벌리는 매년 중대성 평가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필요한 주요 보고 토픽을 선정하고, 이를 우선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약 500여개의 이슈 중 35개 보고 토픽으로 선정했고, 최종적으로 23개의 중대 토픽을 선정하였습니다. 이해관계자조사에는 총 5,869명의 이해관계자가 참여했습니다.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면서 이해관계자들이 선정한 상위 5개 중대토픽은 2020년 보고서를 통해 보다 집중적으로 다룸으로써 향후 장수기업이 되기 위한 명확한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중요합니다.
[그림-1] 2020 유한킴벌리 지속가능경영 중대 토픽
2020년 중대성평가의 주요 시사점은 무엇인가? 2020년 중대성 평가에서 상위로 도출된 5개 중대토픽은 제품안전, 고객건강과 안전관리, 환경친화적 제품 개발, 개인정보 보호, 환경영향 최소화 순입니다. 특히 이번에 주목할 점은 2019년과 달리 2020년에는 개인정보 보호와 함께 “안전과 환경 이슈”가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전년도에 9위였던 고객건강과 안전 관리가 2위로 대폭 상승했다는 점입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고객의 건강과 안전관리가 이해관계자의 주요관심으로 상승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표-2] 2020년 순위별 중대 토픽
2020년 순위 2019년 순위 2020년 중대 토픽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외부) 전략적 중요도(내부) 평균
1 1 제품안전 90.2 86.8 90.0
2 9 고객건강과 안전 관리 89.9 85.1 89.7
3 3 환경친화적 제품 개발 88.2 84.5 88.1
4 2 개인정보 보호 88.1 82.2 87.8
5 6 환경영향 최소화 87.4 83.7 87.3
6 7 자원 활용 및 재활용 87.0 82.9 86.8
7 5 윤리·준법경영 86.8 85.1 86.7
8 8 안전한 근로 환경 86.1 85.3 86.1
9 10 기후변화 대응 85.3 81.4 85.1
10(신규) - 위기관리 84.5 84.2 84.4
11 13 인권 및 다양성 존중 84.4 82.4 84.3
12 12 소비자 정보 제공 83.4 77.9 83.1
13 4 소비자의 제품 선택권 강화 83.0 78.7 82.8
14 16 동반성장과 상생경영 82.9 80.3 82.7
15 21,22,23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변화 82.1 84.7 82.3
16 14 제품 혁신 82.1 82.6 82.1
17 15 인재개발과 육성 82.0 83.0 82.1
18 17 임직원 일과 삶의 균형 80.9 83.2 81.0
19 18 지역사회 참여와 발전 80.8 78.0 80.6
20(신규) - 일자리 창출 (시니어) 80.4 78.6 80.3
21 19 여성역량 증진 80.1 77.1 80.0
22 11 소비자 참여 확대 80.0 76.8 79.8
23 20 노사협업 활성화 79.4 78.6 79.4
Download
Downloa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