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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과 지속가능한 조직
[그림 1-1] 비전 체계도

미션과 비전 유한킴벌리 미션이자 비전은 ‘더 나은 생활을 향한 믿음-유한킴벌리’입니다. 2010년에 재수립한 미션과 비전을 바탕으로 2013년에 실행 로드맵을 완성했고, 비전 내재화를 위해 도전과 창의, 신뢰와 배려, 책임과 공헌의 3대 핵심가치 교육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핵심가치를 실현한 사원들에게 “올해의 유한킴벌리인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2019년에도 선정해서 상을 수여했습니다.

핵심가치 내재화와 경영슬로건 유한킴벌리는 사원을 대상으로 가치내재화 교육을 진행해왔습니다. 2019년에는 476명이 참여하였고, 1인당 4시간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림 1-2] 전 사원 대상 비전과 가치공유 워크샵(2010~2020년)
돋보기 |
핵심가치와 비전행동모델 실천한 2019년 ‘유한킴벌리인’

유한킴벌리인은 2013년부터 매해 핵심가치에 기준한 업무 성과와 봉사, 교육시간, 사원참여 투표, 심사위원단 평가를 반영하여 선정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90명이 수상하였습니다.

  • 도전과 창의상 (강재윤님, 유아아동용품사업부문)
  • 신뢰와 배려상 (류시형님, 제조생산부문)
  • 책임과 공헌상 (김주석님, 물류구매부문)
  • 소월마영상 (허담님, B2B사업부문)
핵심가치 의지를 표명하는 사회책임 심볼과 회사로고의 만남

유한킴벌리는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회사로고와 우리강산푸르게푸르게 캠페인 심볼을 함께 사용함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결의를 다지고 있습니다. 제품패키지, 제품광고, 리플렛, 기업광고, 지속가능성보고서 등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조직 유한킴벌리는 부문-본부-워크그룹으로 구성됩니다. 지속가능경영의 상위전담부서로 지속가능경영부문을 두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부문은 다양성과 포용최고책임자, 개인정보최고책임자가 있으며, 고객만족본부, 커뮤니케이션 & CSR본부, 스마트워크서비스워크그룹 등으로 구성되며,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미션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방향과 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주요 위원회들이 조직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2019년 사회책임 위원회는 연 4회 개최되었습니다.

[그림 1-3] 지속가능경영 조직도 (2020년 3월 30일 기준)
돋보기 | 주주사 경영진과 유한킴벌리 사원들의 지속가능한 의제 논의
양 주주사 대표와 함께한 타운홀 미팅(2019.3.26)

주주총회와 이사회 안건을 공유하였고, 미래를 위한 주요 설비 투자 계획과 크로스 보더를 통한 수출 확대 등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유한양행 이정희 대표이사 사장과 함께한 타운홀 미팅(2020.2.20)

이정희 대표이사 사장은 유한양행의 신규 사업 현황을 공유했고, 사회책임활동에서 서로 지속가능한 진보적인 협업을 당부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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