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관계자의 정의와 소통 유한킴벌리는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 소통으로 니즈를 파악하고, 적극 대응해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 채널에서 수집한 의견은 경영에 신속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표 1-4] 2019~2020년 이해관계자 소통 노력
2019 고객의견 수렴 | 2019 고객의견조사 | 2020 이해관계자 조사 실시 | 2020 보고서 독자의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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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961건 | 4,761,034건 | 5,869명 | 4,467명 |
고객상담을 통한 서비스와 제품 정보 제공 | 소셜리스닝 시스템 가동, 빅데이터 분석, 시장조사(칸타)등 | 지속가능경영 인식도, 지속가능경영 방향성, 중대성 평가 조사 | 2019년 지속가능성보고서 설문조사를 진행, SNS 채널 활용 |
[표 1-5] 이해관계자 조사 참여 인원 구성 및 총 참여자 수(단위: 명)
구분 | 2006 | 2007 | 2008 | 2009 | 2010 | 2011 | 2012 | 2013 | 2014 | 2015 | 2016 | 2017 | 2018 | 2019 | 20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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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 248 | 182 | 321 | 7,833 | 5,549 | 859 | 2,052 | 4,802 | 2,412 | 4,463 | 4,173 | 4,645 | 8,302 | 5,064 | 5,579 |
내부 | 1,021 | 431 | 430 | 430 | 481 | 407 | 345 | 526 | 660 | 554 | 304 | 978 | 337 | 162 | 290 |
합계 | 1,269 | 613 | 751 | 8,263 | 6,030 | 1,266 | 2,397 | 5,328 | 3,072 | 5,017 | 4,477 | 5,623 | 8,639 | 5,226 | 5,869 |
[표 1-6] 이해관계자 소통채널 및 중대토픽별 대응
이해관계자 | 주주 | 사원 | 협력회사 | 고객 | 역사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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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채널 | 온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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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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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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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관계자별 중대토픽 Top 5 | 1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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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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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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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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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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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대응 | 주요 성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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