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이해관계자 소통채널신뢰 구축의 장
이해관계자의 정의와 소통 유한킴벌리는 이해관계자와의 지속적 소통으로 니즈를 파악하고, 적극 대응해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 채널에서 수집한 의견은 경영에 신속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표 1-4] 2019~2020년 이해관계자 소통 노력
2019 고객의견 수렴 2019 고객의견조사 2020 이해관계자 조사 실시 2020 보고서 독자의견
196,961건 4,761,034건 5,869명 4,467명
고객상담을 통한 서비스와 제품 정보 제공 소셜리스닝 시스템 가동, 빅데이터 분석, 시장조사(칸타)등 지속가능경영 인식도, 지속가능경영 방향성, 중대성 평가 조사 2019년 지속가능성보고서 설문조사를 진행, SNS 채널 활용
[표 1-5] 이해관계자 조사 참여 인원 구성 및 총 참여자 수(단위: 명)
구분 2006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외부 248 182 321 7,833 5,549 859 2,052 4,802 2,412 4,463 4,173 4,645 8,302 5,064 5,579
내부 1,021 431 430 430 481 407 345 526 660 554 304 978 337 162 290
합계 1,269 613 751 8,263 6,030 1,266 2,397 5,328 3,072 5,017 4,477 5,623 8,639 5,226 5,869
[표 1-6] 이해관계자 소통채널 및 중대토픽별 대응
이해관계자   주주 사원 협력회사 고객 역사회
소통채널 온라인
  • 웹사이트
  • 이메일 레터
  • 인트라넷
  • 제안제도, 신문고
  • 동반성장 웹사이트
  • 공급업체 포털
  • 상생협력정보 공유시스템
  • 통합 웹사이트
  • 온라인 쇼핑몰 맘큐
  • 대학생기자단
  • 소비자 교육·정보블로그(우생중, 우월해)
  • 지속가능성보고서
  • 우푸푸 SNS소통
  • 유한킴벌리 희망뱅크(기부플랫폼)
오프라인
  • 주주총회
  • 이사회
  • 영업보고서
  • 타운홀미팅
  • 열린임원회의
  • 경영현황설명회
  • 노사협의회·간담회·노경워크샵
  • 안전보건환경위원회
  • 소비자 중심경영위원회
  • 사회책임위원회
  • 환경실무자회의
  • 여성네트워크(K-WIN)
  • 여성위원회
  • 임산부간담회
  • 공정거래 동반성장 협약
  • 동반성장 대표자 설명회
  • 협력회사 제보/제안/멘토링
  • 뉴스레터
  • 상생아카데미
  • 통합고객지원센터
  • 고객불만개선 TFT
  • 소비자 교육
  • 단체 공장견학
  • 육아포럼
  • 이해관계자위원회
  • 사회책임위원회
  • 정부정책 참여
  • 위생용품사업자 정례협의체
  • 사회공헌 활동
조사
  • 인게이지먼트 서베이
  • 이해관계자 조사
  • 경영현황설명회 만족도 조사
  • 이해관계자 조사
  • 신제품만족도 조사
  • 소비자 조사
  • 소셜리스닝
  • 이해관계자 조사
  • 기업이미지 조사
  • 이해관계자 조사
이해관계자별 중대토픽 Top 5 1위
  • 제품안전
  • 제품안전
  •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변화 (신성장동력확보, 이커머스 시장확대, 디지털라이제이션 등)
  • 제품안전
  • 고객건강과 안전 관리
2위
  • 고객건강과 안전 관리
  • 안전한 근로 환경
  • 고객건강과 안전 관리
  • 고객건강과 안전 관리
  • 제품안전
3위
  • 기후변화 대응
  • 윤리·준법경영
  • 기후변화 대응
  • 환경친화적 제품 개발
  • 윤리·준법경영
4위
  • 윤리·준법경영
  • 고객건강과 안전 관리
  • 자원 활용 및 재활용
  • 개인정보 보호
  • 개인정보 보호
5위
  • 환경친화적 제품 개발
  •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변화 (신성장동력확보, 이커머스 시장확대, 디지털라이제이션 등)
  • 안전한 근로 환경
  • 환경영향 최소화
  • 기후변화 대응
유한킴벌리 대응 주요 성과
  • 주주총회 1회
  • 이사회 3회
  • 안건 18건
  • 제품 안전 조직 강화, 전문인력 채용, 사업장 무재해 목표관리
  • 개인정보 보호 교육 100% 이수
  • 노경대토론회
  • 환경친화적 제품 출시와 인증 (생리대-라네이처)
  • 협력회사 평가시스템(1차 협력회사 70개사)
  • 개인정보 보안 인증
  • 생리대 전 성분 공개
  • 고객만족도 88.2점
  • 개인정보 보안 인증 획득 (2018년 2월)
  • 성실납세
  • 사회적 책임과 공헌
    : 숲환경 캠페인
    : 여성역량 강화
    : 시니어 일자리 창출
    : 자원봉사, 기부
    : 소비자 교육
  • 사회적 약속이행 (CEO윤리경영선언 등)
Download
Download
Top